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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로 등본제출]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제3자 제출방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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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로 등본제출]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제3자 제출방법
안녕하세요 김팀장입니다 .
오늘은 전자로 등, 초본 제출 하는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대출을 받거나 취직을 할때 등,
많은 상황에 본인 신분확인을 위해 등본이나 초본을 제출해야하는상황이 발생되는데
이때 좀더 편하게 전자로 서류제출하는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
서류를 받을 상대방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제3자제출을 통해 손쉽게 제출이 가능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1. 위 사이트에 접속후 제출할 서류를 선택해줍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 등본의 제3자제출로 예를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2.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다음에서 중요한데요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 (제3자제출)"을 선택해주세요!!
4. 제3자제출 수신자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1) 상대방 아이디 입력
2) 상대방 성명 입력
3) 상대방 연락처 입력
4) 확인
5) 수신인 성명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
6) 등록클릭
6. 5번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온라인발급(제3자제출)이 선택되었음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7.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다면 아래와같이 신청내역을 확인하실수 있고
상대방은 신청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전자로 등본제출]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제3자 제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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